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린넨 원피스 구김없이 세탁(빨래)하기

린넨은 식물성 천연 소제로 아마로 만든 직물로 보시면 됩니다. 이 린넨 만든 의류는 바람이 잘통해서 시원함 때문에 여름에 많이 찾는 의류 입니다. 린넨 원피스나 셔츠등 많이 이용하고있지만 구김이 많이 가기 때문에 세탁시 고민을 하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세탁시 옷이 줄어 들거나 구김이 심하게 가서 옷이 망가지는 등 입고 나가야 하는데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린넨 원피스를 세탁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빨래하는 방법이 있는데 온도는 30도 이하로 맞추어야 합니다. 손으로 느꼈을때 미지근하면서 약간 차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온도여야 합니다. 손으로 가볍게 주물러주는것이 좋고, 이를 너무 힘을 가해서 비틀거나 손으로 꽉 잡게되면 구김이 갈 수 있습니다. 세탁기로 빨래를 할때에는 세탁망에 넣어주시고 울 코스로 맞춰 세탁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

또한 린넨옷을 처음 빨게 된다면 한가지만 세탁하는것이 좋고 섬유유연제는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 옷을 잘 펴주시고 바람이 잘통하는 곳에서 옷걸이에 걸어 말려주세요 또한 린넨 원피스가 구김이 많이 갔을때에는 물을 분무기를 통해 살짝 뿌려서 말려주면 잔주름은 펴질 수있지만 심한 구김이 발생했다면 다리미로 다른천을 위에 대고 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시원하기 때문에 린넨원피스나 셔츠,바지등등 여러가지 의류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구김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으셨다면 위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